구글 애드센스

2018. 11. 13. 22:28카테고리 없음


요즘 부업으로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 


오늘은 애드센스 수익 계산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
우선 수익을 확인 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로그인 후 좌측에 “보고서”를 클릭합니다.


그럼 상단의 팝바에 “예상수입, 페이지 뷰, 노출수, 클릭수, 페이지 RPM, 노출 RPM, 조회가능 Actiive View”가 나옵니다. 


페이지 뷰 :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.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.


광고수와 관계없이 페이지를 한번 볼때 +1이 됩니다.


높으면 돈이 많이 들어 옵니다.


노출수 :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.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(콘텐츠 광고의 경우) 또는 검색어(검색 광고의 경우)의 수와 같습니다.


페이지에 광고가 2개이면 +2가 기록되고, 페이제 광고가 4개이면 +4가 기록됩니다. 


일반적으로 확인하는 수치를 보는 것이지 높다고 돈이 많이 들어오는 것은 아닙니다.


클릭수 :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.


페이지RPM : 페이지 RPM은 페이지 조회 1,000회당 평균 수입입니다. 


페이지 RPM = (예상 수입 / 페이지 조회수) X 1000


1000회 노출 당 페이지 수익입니다.


노출RPM : 1,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(RPM)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입니다. 


노출RPM = (예상 수입 / 노출수) X 1000


조회가능 Active View : 측정 가능한 모든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입니다. 이 측정항목에는 일반 콘텐츠용 애드센스, 동영상용 애드센스 및 게임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서 집계된 노출수만 포함되며, 링크 단위 또는 Google Ad Manager의 동적 할당 데이터에서 집계된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.


CPC (Cost Per Click) : 클릭당 비용, 광고를 클릭할때마다 게시자가 받는 금액


광고별로 단가가 다릅니다. 예를 들어 자동차광고는 단가가 높고 게임광고는 낮습니다. 


높으면 돈이 많이 들어 옵니다.


페이지 CTR(Click Through Rate) : 페이지 광고 클릭률,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



예상 수입 계산법


한화 수입(₩) = (페이지 RPM X 페이지 뷰 X 환율) - 은행 송금 수수료

달러 수입($) = (페이지 RPM X 페이지 뷰)